녹천운전면허학원 도로주행 합격 !! (야매 정신승리+ 합격팁+강사추천)

2021. 10. 25. 11:54고군분투 초보운전기

반응형

 

 

 

 

오지 않을것만 같았던 합격의 목걸이를 걸었다! 오예!!! ..삼수만에..  

 

 

우와 이게 뭐라고 남들 다 가지고 있는거 못해서  3달 내내 괴로웠는데.. 이제 정말 맘 편하게 다리뻗고 잘 수 있게 되었고. 주말마다 녹천안가도 되서 진짜 속이 다 후련하다.

 

지난 2차때 시원하게 실격당하고 당일 조금 자괴감 오졌는데 또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다음날부터 언제그랬냐는듯이 이상하게 맘이 가벼워졌다.

생각해보면 운전면허따서  지금당장 차몰고 장사할것도 아니고, 말그대로 기능을 배우는건데 .. 내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하다고 자괴감,자신감 떨어뜨려가며 괴로워할 일인가? 

 

그리고 객관적으로 내가 운전을 못해서 떨어진건데 운좋게 붙어서 도로에 나간다고 해도 온전한 기능을 몸에 익히지 않았기때문에 그것또한 너무 무서운일 아닌가?

 

최종적으로는 운전을 잘 익혀서 안전하게 차를 몰고 다니는게 목표이므로 떨어져도 옆에 선생님 앉혀놓고 주행연습이라고 생각하고 편하게 하자! 라고 생각하니 그냥 뭔가 조급합이 사라졌다.

 

조급함이 사라지니 긴장감도 많이 사라졌고 (어쩌면 3번째 보는거라 맘놔서 그런거일수도 있음) 그전 두번의 시험때는 미어캣모드로 쫄아서 운전했다면 이번엔 "싸가지없게 운전하기"로 마음 먹었다.

 

(2번떨어지니까 별 난리를 친다고 생각하겠지만 가끔은 어처구니 없는 정신승리도 도움이 됩니다!!)

 

 

내가 써먹은 몇가지 팁을 써보자면 (원래 1타강사 빙의잘합니다만.. --;;. 어느 1명한테라도 도움이 된다면!!!)

 

 

<야매 정신승리 팁!>

 

1. 감독관님 제발 봐주세요!! 모드가 아니라. 내가 한번 태워드릴께!! 라는 맘으로 운전할것..--;;

2. 어차피 노랭이차는 다른차들이 다 피해간다 쫄지말고 차선변경 과감히 할것!!! (운전은 자신감!!)

   -> 6시간의 주행연습과 2시간의 추가연습을 하는동안 느낀 건 학원차가 깜박이 키면 뒷차들은 웬만하면 기다려준다는것..(우리가 불쌍해서 봐준다기 보다는..똥 밟을까봐 미리 피하는.. ^^)

3. 그동안 미어캣모드로 등받이에 등과 머리를 다 떼고 핸들을 꽉잡고 운전을 했다면 이번엔 세상편하게 의자에 몸을 기댈것

  -> 확실히 몸을 좌석등받이에 기대니 어깨와 팔에 힘이 빠지며 핸들을 가볍게 잡게됨 (그동안 차가 치우쳐서 가서 별의별 방법 .. 차선을 가운데로 잘라서 내가 왼쪽을 가고있다고 생각해라.. 오른발이 가운데를 걸어간다 생각하 등등 해봤는데 그것보다는 시선을 멀리하고 등을 좌석에 딱 기대고 핸들을 가볍게.. 잡는것이 제일 안정적으로 가는듯..슬램덩크알져? 왼손은 거들뿐.. )

 

4. 내 핸들링이 방금 이상했다고 입밖으로 어머!! 어떡해! 하며 당황해 하지 말것.

  -> 누가 봐도 핸들조작미숙이어도 아무일 없다는듯이 원래 나의 스타일인냥 묵묵히 할것 (감점먹어도 캐당당)

 

 

<도로주행 팁!>

 

1. 다 알겠지만 녹천도로주행코스가 쉬운쪽에 든다고 하는데 사실 보기에는 쉬운데 수험생들은 직선도 어려워!! 아무리 당일 네비가 길을 알려주긴 하지만 귀에 들어오지도 않는다. 나는 이근처에 살아서 알고 있는 길인데도 도로위에서 내가 운전을 하니 초행길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그러므로 4코스 길 (차선변경위치,어린이보호구역)은 정말 자다깨워도, 앞구르기 10회전하고 시켜도 나올정도로 달달달달달달 외우는것이 좋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mwb3b3jrhcszj4916UgHMA

 

용쌤의 운전교실

채널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 드려요 ^^ 현직 운전 전문학원 강사가 직접 만든 채널입니다. 안전운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

 

이분 없었음 어쩔뻔했나싶다. (코스별로 궁금한게 있어 질문글 남겨도 잘 알려주심)

처음엔 그냥 차선변경위치만 외웠는데 이분이 말하는 것도 잘 새겨들어야한다.

(ex.. 차선변경시 반드시 사이드미러를 보면서..--> 이거 흘려듣지 말기..  )

 

2. 차선변경시 사이드미러볼때 눈으로만 힐끗 보지말고 반드시 목돌려서 봐주기!!! 

  -> 처음 출발할때, 좌회전, 우회전, 유턴, 포켓도로 들어갈때 반드시 목 획획 돌려서 사이드미러 봐주기 (주행강사님도 말해주셨지만 눈으로만 힐끗보면 옆자리에 앉은 감독관시선에서 특히 왼쪽사이드미러볼때 수험생이 제대로 보고 변경하는건지 모르니 반드시 목 돌릴것)

 

3. 도로주행 동영상 끄고 코스별로 글로 써보기

-> 이건 그냥 나만의 확인방법이었는데, 계속 동영상을 보다보면 다 아는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온다. 그래서 내가 정말 다 아는건지 모르는건지는 그냥 백지 놓고 써보기. 

 

 

(손으로 쓰기는 귀찮아서 워드로 작성해봄.. 혹시 필요한사람 있나여?)

 

 

 

운전면허취득관련 포스팅을 올리면서 보니 꽤 많은 사람들이 "도로주행불합격"으로 검색을 해서 들어오는걸 볼 수 있었다. 나 또한 떨어질때마다 검색으로 얼굴도 모르는 블로거들이 올려놓은 글들로 내적 위로도 받고,, 팁 으로 도움도 받았기에 나 또한 합격하면 꼭 내가 느낀점을 올려놔야지~ 라고 생각했다.

 

 

혹시 도로주행불합격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셨나요??

열받아 하지 마시고, 자괴감 들지 마세요!!  이거 그냥 기능이고 딸때까지 도전하면 됩니다!!  5번을 떨어졌든 10번을 떨어졌든 취득만 하면 되는거고요. 내 떨어진횟수 학원에서도 별 관심없고 주변사람들도 큰 관심없어요!!

운전면허증에 박히는것도 아니잖아요..

 

떨어지면 그냥 오늘도 선생님한분 모셔놓고 도로주행연수 했네 ..라고 생각하세요

 

실제로 저는 운전면허따면 10회정도 연수받을라고 했는데.. 뭐. 10번떨어지면 미리 받았다고 생각하자! 라고 생각했어요 ㅋㅋㅋ (맘이 편안해.. 집디다.)

 

아참 그리고 기능과 도로주행을 하면서 만난 7명의 강사님중에서 

최0준 강사님 / 노0섭 강사님이 정말 잘 가르쳐 주셨어요.. 특히 멘탈 약하셔서 강사님이 착했으면 좋겠다. 우쭈쭈해줘야 잘하는 타입이다 하시면 노0섭 강사님 추천드립니다. 

주행 중 신호대기때도 가만히 안계시고 나긋나긋하게 신호체계나 운전요령에 대해서 아주 잘 가르쳐 주셨어요.  

나머지 5명의 강사님들도 특별히 소리지르거나 그러신분은 없었어요.. 재수가 좋아서인지. 나이가 있는 수강생이어서 그런지 다 잘가르쳐주시고 좋았어요..

 

 

 

다들 합격 하시고 우리 도로에서 봐여~~찡끗!!!  

 

 

 

# 나 이제 녹천 안가도 된다!

# 당분간 중계4거리, 그린아파트 안지나다니는걸로

반응형